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비자인캠퍼스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Purplehorse Service(이하 ‘퍼플홀스’라 합니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퍼플홀스와 회원 간의 권리 · 의무관계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하기 위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비회원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의 규정을 적용 받습니다.
• 1.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고 퍼플홀스 사이트(홈페이지 https://www.purplehorse.kr 및 퍼플홀스가 관리/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등 서비스 사이트 일체의 의미함)의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에는 기업 회원과 통신원 회원이 있고 이를 통칭하여 회원이라 부릅니다.
• 2.한국 기업(이하 기업) : 회원 중 프로젝트를 의뢰하기 위하여 회원이 된 자를 의미합니다.
• 3.베트남 뮤즈(이하 Muse) : 회원 중 기업의 의뢰를 받아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이 된 자를 의미합니다.
• 4.베트남 응답자(이하 응답자): 회원 중 MUSE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일정 보상을 받기 위해 회원이 된 자를 의미합니다.
• 5.서비스 : 퍼플홀스가 회원들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정보제공 서비스 및 온라인 자문 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는 오프라인을 통해 제공됩니다.
• 1)본 약관은 퍼플홀스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및 서비스계약에 관한 일반조항의 성격을 가지며, 퍼플홀스와 회원이 온라인 최종 확인을 통해 체결한 개별 서비스계약의 조건들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2)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 3)온라인자문 서비스 : 기업이 퍼플홀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화상, 음성, 문자 등 비대면 자문 시스템을 이용하여 Muse의 자문을 제공받을 수 있는 유료 서비스
• 4)헤드헌팅 서비스 : 인재채용을 의뢰한 기업에게 적합한 인재를, 채용을 희망하는 개인에게는 일하기 적합한 회사를 찾아 주는 전문 서비스
• 5.계정(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 6.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계정정보 : 회원의 계정(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퍼플홀스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등 생성 정보를 통칭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해석
• ① 본 약관은 퍼플홀스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에 관한 일반조항의 성격을 가지며, 퍼플홀스와 회원 사이에 체결한 개별 서비스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하여 효력을 가집니다. 또한 퍼플홀스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서비스 이용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 ②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퍼플홀스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퍼플홀스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 ② 퍼플홀스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퍼플홀스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 개정 약관의 시행일자,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의 요지를 명시하여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초기화면(팝업창 포함) 또는 초기화면의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 ④ 퍼플홀스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퍼플홀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회원가입
• ①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퍼플홀스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 가입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회원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도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별도의 인증 절차를 거치거나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거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③ 퍼플홀스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 ④ 회원가입은 회원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와 회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퍼플홀스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퍼플홀스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하거나 기타 동의 버튼 또는 서명 등을 통해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① 회원이 되려는 자가 제5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당히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퍼플홀스는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퍼플홀스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경우 회원이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이상 회원과 퍼플홀스 사이에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 ② 퍼플홀스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제5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 나.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다.타인에게 혐오감, 공포심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 라.퍼플홀스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마.이전의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퍼플홀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 바.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퍼플홀스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의 부족함 등 퍼플홀스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다.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조 회원 계정 및 비밀번호
• ① 퍼플홀스는 회원에 대하여 계정을 부여합니다. 회원은 부여된 계정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회원의 필요에 따라 계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② 퍼플홀스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을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회원 계정에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이 포함되어 사생활 침해, 개인정보유출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나.타인에게 혐오감, 공포심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 다.보안 및 계정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퍼플홀스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④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 ⑤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 ⑥ 회원은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퍼플홀스에 통지하고 퍼플홀스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퍼플홀스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퍼플홀스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⑦ 회원은 매 접속 종료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퍼플홀스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③ 회원은 퍼플홀스 사이트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 등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퍼플홀스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퍼플홀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④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퍼플홀스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퍼플홀스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① 퍼플홀스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퍼플홀스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② 퍼플홀스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퍼플홀스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퍼플홀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타인의 모든 개인정보, 비밀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퍼플홀스가 퍼플홀스 사이트 내 서비스를 확장ᆞ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퍼플홀스의 의무
• ① 퍼플홀스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 ② 퍼플홀스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그 과정에서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퍼플홀스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퍼플홀스는 면책됩니다.
• ③ 퍼플홀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퍼플홀스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④ 퍼플홀스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 접수일을 포함하여 14일 이내에(영업일을 기준으로 하여 산정, 이하 동일함) 회신을 주어야 하며, 기한 내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퍼플홀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 프로젝트의 정보 및 Muse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크롤링을 하는 행위
•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 ②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를 이용하거나 그 외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행위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 -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전달 및 공유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 -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 - 상습적으로 프로젝트 진행 의사 없이 견적 및 구현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 기업이 상습적으로 프로젝트 등록 후 상담만을 진행하고 모집은 진행하지 않는 행위
• - 기업이 상습적으로 대금 입금을 지연시키거나 대금 입금 전에 Muse의 업무 시작을 종용하는 행위
• - 기업이 모집 중에 프로젝트의 내용을 상습적으로 변경, 조정하는 행위
• - 퍼플홀스의 의사에 반하여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비용 및 기간을 포함)의 프로젝트를 반복하여 등록하는 행위
• ③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 - Muse가 자신이 참여하지 않은 포트폴리오를 입력하는 행위
• - Muse가 포트폴리오 등록 시 참여율을 사실과 다르게 입력하는 행위
• - 기업이 프로젝트 등록 시 실제 업무 범위보다 축소하거나 허위 내용을 입력하는 행위
• - 기타 퍼플홀스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일체에 대하여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 ④타인의 서비스 이용 방해
• - 사전 협의 없이 미팅에 참석하지 않는 행위
• - 상습적으로 미팅 일정을 지연시키는 행위
• - 상습적으로 미팅 일정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 - 미팅 시 등록된 프로젝트 내용과 다른 요구를 하는 행위
• - 서비스 내에서 체결한 계약을 정당한 사유 없이 이행하지 않는 행위
• ⑤직거래가 제한된 서비스에서의 직거래 유도
• - 퍼플홀스 사이트 내에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 - 사전 협의 없이 퍼플홀스를 제외하고 회원간 직접 영업활동을 하거나 직거래를 하는 행위
• ⑥업무 방해
• - 도배 광고, 홍보 스팸 등을 보내는 행위
• ⑦공공질서 위반
• - 성별, 정치,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 - 퍼플홀스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 퍼플홀스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욕설, 폭언, 협박을 하는 행위
• -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퍼플홀스 사이트에 등록하는 행위
• -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 ⑧타인의 권리 침해
• - 퍼플홀스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 - 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 ⑨계정 거래, 양도, 대리, 교환 등
• -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 ⑩명의 사칭, 도용 등
• -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퍼플홀스 직원/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⑪기타
• - 본 조에 준하는 행위로서 퍼플홀스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 - 퍼플홀스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제 12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 ① 회원이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퍼플홀스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퍼플홀스가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 가.서면경고 퍼플홀스는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 나.이용의 제한 퍼플홀스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프로젝트 등록 및 지원, 미팅과 로그인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다.퍼플홀스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퍼플홀스는 제11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제재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기업과 Muse는 퍼플홀스 사이트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서비스는 퍼플홀스 사이트를 통하여 무상으로 진행됩니다.
• ① 기업은 자신이 발주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할 Muse를 구하기 위하여 프로젝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② Muse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③ Muse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등록된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매칭 서비스
• ① 퍼플홀스는 기업의 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여 Muse가 자신에게 맞는 업무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기업에게 지원 또는 추천의 방법으로 적합한 전문 기술과 노하우, 업무방법 등을 보유하고 있는 Muse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매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유상으로 제공됩니다.
• ② 퍼플홀스는 효율적인 매칭을 위하여 퍼플홀스BD(Business Director)제도를 활용한 기업과 Muse 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퍼플홀스 BD들은 해당 목적 범위 내에서 다음 각호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가. 기업과 Muse의 프로젝트 의뢰내용, 제안서, Muse프로필 보완, Muse's 제안 등을 수정·보완
• 나. 기업과 Muse와의 단계별 미팅을 진행
• ③ 회원의 안전 확보와 상호간 불이익 방지를 위하여 기업과 Muse는 퍼플홀스 BD없이 미팅을 할 수 없으며, 퍼플홀스를 제외하고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계약 역시 체결할 수 없습니다.
• ④ 미팅 과정을 통해 기업이 프로젝트를 의뢰할 Muse를 결정하면 기업과 Muse는 퍼플홀스가 제공하는 양식을 기초로 퍼플홀스, 기업, Muse 상호간 합의에 따라 프로젝트 수행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이 포함된 계약(이하 “프로젝트 계약”이라 합니다)을 체결합니다. 프로젝트 계약은 계약 유형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단, 퍼플홀스, 기업, Muse 사이에 3자 합의로 일방 당사자가 제공하는 계약서 양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다음 각호에 정한 사항들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합니다.
• 가. 퍼플홀스, 기업, Muse의 명확한 권리 의무 기재
• 나. 퍼플홀스의 매칭 서비스 수수료 적용
• 다. 기업이 선지급한 프로젝트 대금을 퍼플홀스가 예치하고 있다가 프로젝트 완성 후 Muse에게 지급한다는 내용
• ⑤ 퍼플홀스와 체결한 개별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프로젝트 계약에 별도로 정해지지 아니한 사항은 본 약관에 의합니다.
제 15조 온라인자문 서비스
• ① 퍼플홀스는 기업이 퍼플홀스 사이트에서 비대면(화상, 음성, 문자 등) 온라인자문 시스템을 이용하여 Muse의 자문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유상으로 제공됩니다.
• ② 자문상품 등록은 퍼플홀스의 내부 기준에 따라 선별된 전문가에 한해 가능합니다. 자문 상품은 퍼플홀스의 검증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 ③ 검증 완료된 상품은 기업에게 사전질문 및 예약을 받을 수 있으며, 자문예약 요청을 받은 전문가가 예약확정 시 자문서비스가 진행됩니다.
• ④ 온라인자문 서비스는 선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기업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온라인자문 시스템상에서 직접 취소 후 환불이 가능하며, 예약 결제 후 7일이 경과하거나 예약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미만 남았을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⑤ 온라인자문 서비스는 부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2시간 상품이 1 시간 이내로 종료되었을 경우 고객센터에 접수 후 내용 확인하여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에러 또는 전문가 불참으로 인한 자문 미집행시 고객센터에 접수 후 내용 확인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⑥ 예약 확정 후 전문가가 상품에 대한 취소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사유 확인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 ⑦ 전문가의 잦은 불참 및 취소가 발생할 경우 퍼플홀스는 온라인자문상품서비스 제공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헤드헌팅 서비스
• ① 퍼플홀스는 기업이 의뢰한 인재채용에 대해서 Muse 혹은 외부 인재(이하 "대상자”라 함)를 추천하여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하고, 채용을 희망하는 개인에게는 일하기 적합한 회사를 찾아주는 헤드헌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유상으로 제공됩니다
• ② 퍼플홀스는 효율적인 인재 채용을 위하여 기업과 대상자와 협의하여 인재채용 의뢰서, 대상자 프로필 등을 수정, 보완할 수 있습니다.
• ③ 퍼플홀스는 상호 간 안전 확보와 불이익 방지를 위하여 대상자 면접 및 채용 전 과정을 지원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기업과 퍼플홀스, 퍼플홀스와 대상자 사이의 별도 계약을 체결하여 정합니다.
• ④ 헤드헌팅 서비스로 체결될 근로계약에서 사용자는 기업이며, 퍼플홀스는 대상자와 지휘감독을 전제로 하는 근로계약의 관계에 있지 않음은 물론 대상자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보험법,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노동법상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 헤드헌팅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용정보 제공 등 별도의 정보 제공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유료 서비스 이용조건 등
• ① 퍼플홀스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퍼플홀스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유료 서비스의 이용 금액(이용요금 등 그 명칭을 불문) 또는 이용 기한 등 이용 조건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이용조건은 각 유료 서비스 세부 이용 지침 또는 개별 계약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 서비스 결제 화면 등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② 회원은 퍼플홀스가 정한 방법(계좌이체,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기타 퍼플홀스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이용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 ③ 퍼플홀스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회원들로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에 대한 비밀유지계약의 체결 또는 비밀유지 확인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들이 이를 거부할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퍼플홀스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항을 퍼플홀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이에 대하여 퍼플홀스는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 ① 퍼플홀스는 회원의 제5조 및 제6조에 따라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퍼플홀스가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퍼플홀스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퍼플홀스가 필요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퍼플홀스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체결된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7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퍼플홀스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가.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나.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 라.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마.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퍼플홀스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 ④ 퍼플홀스는 제3항 각호의 경우, 1주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퍼플홀스 사이트에 사전 고지하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퍼플홀스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ᆞ 증설ᆞ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ᆞ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퍼플홀스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즉시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 미전송,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중요한 메시지 등을 별도로 보관하고 서비스 중지 기간 이후 메시지 등의 전송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퍼플홀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퍼플홀스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상기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사전 고지 기간을 1개월로 합니다.
제 20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퍼플홀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퍼플홀스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② 퍼플홀스는 제1항 후문에 따른 수신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의 변경,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확인할 필요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 전문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퍼플홀스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 퍼플홀스가 발송하는 이메일 등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④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퍼플홀스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퍼플홀스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퍼플홀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퍼플홀스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해지 및 중지
• ①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퍼플홀스의 회원관리 및 서비스 담당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거나, 사이트 내의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② 퍼플홀스와 회원 간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해당 회원이 타 회원과 이미 체결한 서비스계약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이라도 이미 체결한 서비스계약 상 업무수행의무, 비용정산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이 있더라도 해당 회원이 타 회원과 이미 체결한 서비스계약에 관한 분쟁해결절차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이 1년 이상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어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퍼플홀스는 서비스 이용중지 30일 전 휴면회원 전환 및 이에 대한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단,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휴면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에 로그인한 뒤 퍼플홀스가 정한 절차를 수행하여 휴면회원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퍼플홀스의 해지
• ①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7일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퍼플홀스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이메일 또는 서면 통지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비실명 가입, 주민등록번호의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일 판명된 경우
• 나.범죄적 행위에 관련된 경우
• 다.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 라.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마.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바.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사.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아.기타 관련 법령이나 퍼플홀스가 정한 이용조건에 우배되는 경우
• ② 제1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두 중단되며, 회원의 활동과 관련하여 누적된 사항은 모두 비공개 처리됩니다. 해당 회원은 추후 사이트에 신규가입신청을 하더라도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3조 퍼플홀스의 회원에 대한 제재
• ①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퍼플홀스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퍼플홀스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4조 양도 금지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프로젝트 계약 등 기타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5조 면책
• ① 퍼플홀스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 가.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나.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 다.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 라.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마.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 바.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 사.무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 아.퍼플홀스가 아닌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 자.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관적으로 기대하는 이익,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또는 회원의 취사선택으로 발생한 손해의 경우
• 차.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카.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타.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퍼플홀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 ② 퍼플홀스 사이트에 게시된 프로필 등 회원 기재사항은 기업과 Muse가 직접 기재한 것으로 퍼플홀스는 그에 대한 검증이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원은 자기의 권한 및 책임으로 퍼플홀스 사이트에 정보 및 의견을 게시하며 퍼플홀스는 서비스 과정에서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시된 정보 및 의견의 사실 여부를 검증하거나 이를 승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퍼플홀스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회원의 경력, 프로필, 평가 등 게시물을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및 의견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퍼플홀스는 회원이 위 정보 및 의견을 신뢰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퍼플홀스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퍼플홀스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 ⑤ 퍼플홀스는 제13조에 의한 퍼플홀스 회원간 서비스 계약 체결 후 Muse의 업무 수행으로 인한 결과물에 대하여 검수하거나 검사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26조 손해배상
퍼플홀스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위반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7조 전속관할의 합의
퍼플홀스와 회원 간의 소송이 진행될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8조 지적재산권
• ① 퍼플홀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퍼플홀스에 속합니다.
• ② 회원은 퍼플홀스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는 퍼플홀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컨텐츠를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여서는 안 되며, 제3자가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게 하여서도 안 됩니다.
• ③ 퍼플홀스는 제2항을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29조 회원의 지식재산권
• ① 회원이 사이트 내 서비스화면에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퍼플홀스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사이트 내에서 이를 자유롭게 편집(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를 포함)할 수 있으며 편집된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보유합니다. 단, 사이트 외에서는 게재한 회원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은 자신이 게재한 게시물 및 자료가 제3자의 인격권, 지식재산권 등 법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며 제3자로부터 권리 침해의 문제가 제기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게시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 ④ Muse의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은 기업에게 양도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업과 Muse는 프로젝트 계약 체결 시 이에 대하여 별도의 협의를 할 수 있습니다.
• ⑤ Muse의 프로젝트 결과물은 퍼플홀스와 Muse를 위한 소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단, 기업 또는 Muse가 서비스계약 체결 시 영업비밀 등의 사유를 들어 퍼플홀스에 별도의 활용제한 요청을 하는 경우 활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30조 분쟁의 해결
퍼플홀스는 퍼플홀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한 회원들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를 원만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며 다음 각호의 사항을 지원합니다. 단, 기업과 Muse는 프로젝트 진행 도중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합의점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 가. 퍼플홀스의 협의 지원: 퍼플홀스는 협의지원 요청을 받은 경우 협의지원 담당자를 배정하게 되며 담당자는 프로젝트 내용, 진행 내역, 양 측간의 연락내용 등 회원 간 분쟁 요소에 대해 기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분쟁 해결에 관한 적정의견을 제시하는 등 회원 간 협의를 돕습니다.
• 나. 기관 중재: 퍼플홀스의 협의지원에도 불구하고 협의에 이르지 못한 기업 및 Muse가 쌍방 모두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통한 해결을 원하는 경우 퍼플홀스는 중재 신청 금액 10,000,000원에 대한 비용을 한도로 중재 비용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